가격 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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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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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경영 상황에 맞는 다양한 가격 전략(戰略) 을 구사하
둘째,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따 IMF 이후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해지고 가격 경
전통적으로 가격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기업 전략(戰略) 의 주요한 변수로 활용해 왔
로 가격을 내릴 수밖에 없다. 기업들은 가격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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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가격 관리의 중요성
을 적극 활용하고 있따 가격 경쟁은 단기적 경쟁에는 효율가 있겠지만, 장기적 ․ 가치 지
차원에서 가격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대가로 소비자가 지불해야 하
향적 경쟁력을 갖추기가 어려워질 것이다.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 할인점이 급속하게 성장하게 된 것도 가격 파괴 때
이런 거센 가격 파괴에 대해 기업들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경영 혁신과 효율화를
며, 합리적 가격 전략(戰略) 이 요청된다
일 때 우리는 842원이다. 동시에 비가격 전략(戰略) 에
보장되지 않을 정도로 낮아서는 안 되며, 수요가 없을 정도로 높아서도 안 된다 제품 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기업은 수익을 실현할 수 있고,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영향,요인,정의,개념,문제점,배경,방안,현황
있으며, 소비자의 선택 가능성은 높아진다. 기업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
여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는 가격 전략(戰略) 을 실시하도록 해야 한다. 결국 소비자 서비스가 부실화될 수도 있따
기하며, 직접 marketing 을 실시하는 등의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따 기업은 가격 관리를 효율
로 중요하게 여기고 있따 즉, 가격은 수익에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며, 궁극적으로 기업
설명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어느 정도의 가격이 가장 적정한 수준일까7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제품 가격은 이익이
둘째, 정보화의 effect(영향) 도 크다. china은 생필품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저가 제품과 서비
경제적 소비를 추구하였다. 이에 기업도 가격을 주요한 요인으로 인식하고 가격에 대한
인 제품 가격의 책정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려 할 것이다.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가격을 중
첫째, china의 저가 공세를 들 수 있따 2002년 기준으로 시간당 임금은 china이 100원
가격 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기업들은 효율적인 대응 방법을 강구하지 않으면 안 된다
도 있따 대중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산업계에서도 저가 바람이 거세게 불 것
인으로 급속하게 부상하고 있따 이러한 가격 경쟁시대에 접어들게 된 것은 china의 저가
공세, 정보화의 발달, 가격 파괴 기업들의 성공적 변신 때문일것이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marketing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관심이 높아졌다. 공급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 방식이 등장해 가격이 저하되
가는 가격의 하한선이 되고,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각된 가
셋째, 다수의 가격 파괴 기업들이 성공하고 있따 델(Dell)과 같은 직접 marketing 기업들은
을 겪을 수밖에 없고, 결국 파산하게 될 것이다.
다. 그래야만 소비자도 양질의 제품을 제공받고, 실
질적으로 소비자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따
셋째, 소비자의 선택 가능성이 커진다. 확보하기 위해 더욱 더 가격 전략(戰略) 에 의존하고 있따 IMF 이후 소비자들은 가격에 민감한
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당장은 소비자에게 가격 혜택이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볼
II. 가격 관리의 방향
가격 파괴가 글로벌 기업 전략(戰略) 의 새로운 核心 전략(戰略) 으로 떠오르고 가격이 새로운 경쟁요
요한 요인으로 인식하고 있따 경쟁 제품이 가격을 할인하면 경쟁 제품과 비슷한 수준으
순서
지고 있따 가격이 공개되기 때문에 무한정 가격을 저하하는 것은 상책이 아니다. 현명한 소비자는 기업으로 하여금 과도한 가격 경쟁보
때문에 가격 결정은 쉽지 않다. 수익은 기업 재원의 원천이 되어 원재료의 공급을 원활히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나친 가격 경쟁은 파국적인 결과를 초래하곤 했지만, 실제 기업은 단기적인 성과를
는 금전적 가치인데, 소비자들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부여하는 가치가 서로 다르기
고, 다양한 가격 비교 사이트의 등장과 소비자 정보 커뮤니티로 가격 비교는 더욱 쉬워
쟁도 심화되고 있따 가격을 이용한 경쟁은 향후 가속화될 전망이다.
다는 비가격 경쟁을 선택하게 해야 한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事例로 꼽힌다. 합리적
출한 100엔 샵 다이소나 저가 화장품으로 급속하게 성장한 미샤도 가격 파괴 경영의 성공
첫째, 기업의 수익 실현에 기여할 수 있따 가격은 수익과 관련된 marketing 믹스요인이므
문이지만 계속된 가격 파괴가 능사는 아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가격이란 경제적 의미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화폐단위로 나타낸 것이다.
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소비자들은 단기적인 가격할인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의 여부를 따져 보고,
때 제품과 서비스가 부실해지고,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게 되면 다시 제품의 가격을 올리
다.
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고 있따 china의 저가 전략(戰略) 이 산업 전반으로 확산될 수
의 이익을 결정하는 요인이다. 가격 결정은 어렵지만, 적절한 가격 결정은 매우 중요하
최근 세계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가격 파괴에 돌입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따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시장을 장악하고 있따 최근 국내에 진
도 주력해서 진정한 기업 경쟁력을 갖추도록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