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kr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說明)하고 각 유형의 事例(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 > hong7 | hong.kr report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說明)하고 각 유형의 事例(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 > hong7

본문 바로가기

hong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說明)하고 각 유형의 事例(사례)를 3가지씩 상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1:00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하고 각 유형의 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hwp




Anderson의 주장에 의하면 교사는 주로 통합적 언어 형태를 사용함으로써 바람직한 방향으로 유아의 언어 발달을 도울 수 있으며 하루 일과 중에서 유아들과 질문과 대답의 형태를 취하는 언어적 상호작용을 하는데 단순한 확인 차원의 질문을 하기보다는 다양한 형태의 질문을 통해 유아의 사고를 확장시킬 필요가 있따 또한 교사는 효능적인 질문자로 능숙한 질문과 교사의 민감한 反應(반응)은 유아가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것을 지지하기 때문에 교사는 질문 유형을 알고 상황에 맞는 질문을 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하겠다.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說明)하고 각 유형의 事例(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20말하기%20지도에서의%20사용할%20수%20있는%20질문유형을%20설명하고%20각%20유형의%20사례를%203가지씩%20상황을%20설정하여%20기술_hwp_01.gif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20말하기%20지도에서의%20사용할%20수%20있는%20질문유형을%20설명하고%20각%20유형의%20사례를%203가지씩%20상황을%20설정하여%20기술_hwp_02.gif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20말하기%20지도에서의%20사용할%20수%20있는%20질문유형을%20설명하고%20각%20유형의%20사례를%203가지씩%20상황을%20설정하여%20기술_hwp_03.gif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20말하기%20지도에서의%20사용할%20수%20있는%20질문유형을%20설명하고%20각%20유형의%20사례를%203가지씩%20상황을%20설정하여%20기술_hwp_04.gif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20말하기%20지도에서의%20사용할%20수%20있는%20질문유형을%20설명하고%20각%20유형의%20사례를%203가지씩%20상황을%20설정하여%20기술_hwp_05.gif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20말하기%20지도에서의%20사용할%20수%20있는%20질문유형을%20설명하고%20각%20유형의%20사례를%203가지씩%20상황을%20설정하여%20기술_hwp_06.gif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하고 각 유형의 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 ,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하고 각 유형의 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 사용할 수 있 질문유형 설명하고 각 유형 사례를 가지씩 상황 설정하여 기술
순서



Download :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하고 각 유형의 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hwp( 56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말하기,지도에서,사용할,수,있,질문유형,설명하고,각,유형,사례를,가지씩,상황,설정하여,기술,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회과학][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설명(說明)하고 각 유형의 事例(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


[유아언어교육] 말하기 지도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질문유형을 說明(설명) 하고 각 유형의 instance(사례)를 3가지씩 상황을 설정하여 기술

균형 잡힌 언어 교수법에서는 특히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총체적 언어 접근법과 음운 중심 접근법 사이에서 균형을 잘 잡는 것은 교사이기 때문일것이다 균형잡힌 언어 교수법은 유아 개개인의 개별화 교육을 지향하기 때문에 그 균형점은 개별 유아마다 다르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의 特性(특성)과 언어 발달 정도, environment(환경) 등을 잘 파악하여 균형 잡힌 언어 교육 접근법을 적용하여야 한다.
` 표- 2 ` 교사의 질문 유형

회상적 질문
정보, 이름, 단어 등 기억한 것을 답하도록 하는 질문 형태
예) 이 강아지의 이름이 뭘까
수렴적 질문
유사성과 차이점을 비교, 대조하고 관계성을 찾도록 하는 질문
예) 네 머리카락 색깔과 친구의 머리카락 색깔은 같니
어느 것이 더 길까
발산적 질문
예견하게 하거나 理論을 세우도록 요구하는 질문
예) 우리가 탁자위에 얼음이 가득 담긴 컵을 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이 코코넛을 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省略)
다.
교사는 교실의 분위기를 수용적으로 만들어 유아들이 생각하고 느낀 것을 자유로이 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사의 질문 형태는 제한적ㆍ폐쇄적 형태와 확산적ㆍ개방적 형태로 구분되며 질문의 유형을 표로 나타내면 표 2와 같다.
Total 6,74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g.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g.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