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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戰略)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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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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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외부 온도를 감지하는 보온 센서를 채용해 외부 온도 change(변화)에 따라 온 도와 습도를 유지함으로써 보온 성능이 우수하고,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로 제작된 두꺼운 가마솥으로 손잡이를 제작해 운반에도 편리하다. 정상 수입품은 가격이 종전보다 훨씬 높아져 국산에 비해 밥솥 한 개당 평균(average) 35% 이상 비싼 40만~50만원대에 시판되다보니 가격경쟁력이 크게 떨어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중소기업브랜드‘쿠쿠’의마케팅성공전략분석 ,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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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instance(사례) 分析대상으로, 중소기업으로서 최근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였으며 우리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찾던 중 쿠쿠라는 제품을 발견하였으며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에서 집집마다 한 개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밥솥의 거의 절반을 쿠쿠라는 브랜드로 바꾸어놓은 쿠쿠홈시스란 중소기업체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이에 대해 分析해 보기로 하였다. 98년 자사브랜드인 쿠쿠를 처음 내놓았을 때 25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성광전자는 지난해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년 만에 3배 이상 성장하였다. 현재 Japan제품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0.4%를 밑돌고 있다
쿠쿠가 성장하지 않았다면 그만큼 Japan이 가져갔을 것이라는 것이 시장의 분석이다.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1.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2.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3.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4.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5.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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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례 분석대상으로, 중소기업으로서 최근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였으며 우리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찾던 중 쿠쿠라는 제품을 발견하였으며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에서 집집마다 한 개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밥솥의 거의 절반을 쿠쿠라는 브랜드로 바꾸어놓은 쿠쿠홈시스란 중소기업체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이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introduction
(1) 쿠쿠(성광전자)의 goal(목표)
(2) 쿠쿠(성광전자)의 탄생과 비전
(3) 쿠쿠(성광전자)의 연혁

2. 시장분석
(1) 인구통계적 環境
(2) 경제적 環境
(3) 정치적, 법적 環境
(4) 경쟁적 環境
(5) 기술적 環境
(6) 사회 culture적 環境

3. marketing 環境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STP분석
(4) 4P`s
(5)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 론
1. 정리(整理) 하며
2. 앞으로의 방향

게다가 일제 제품은 기존에 보따리상이나 밀수 등을 통해 국내에 들어와 판매되던 것이 수입선다change(변화)제 폐지 이후 정상 수입품으로 국산과 경쟁을 벌였다.



레포트/경영경제
쿠쿠 압력솥이 성공할 수 있었던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戰略) 을 자세히 알아보고 分析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특히 쿠쿠의 급성장으로 한국에서 유명세를 떨치던 ‘코끼리 밥솥’을 비롯한 Japan 전기밥솥도 시장개방 뒤 발을 붙이지 못했다.

(2) 경쟁자 분석

1) LG전자
LG전자제품은 밥솥 전체를 가열하고 인버터 제어 방식으로 최적의 밥맛을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잡곡·현미·갈비찜·고구마 요리 등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콤팩트 IH 압력밥솥은 부품…(To be continued )
중소기업브랜드‘쿠쿠’의마케팅성공전략(戰略) 分析

설명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戰略) 分析

다. 그리고,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높인 IH 압력밥솥을 판매한다.쿠쿠 압력솥이 성공할 수 있었던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알아보고 분석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001년 올해 성광전자는 95만 3000대를 판매, 매출 1000억원 돌파가 무난할 展望(전망) 이다.
현재 국내 전자기능 밥솥시장에는 삼성전자·성광전자·대웅전기산업·LG전자·마마전기 등 국내업체와 조지루시·마쓰시타·타이거 등의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소기업인 쿠쿠가 전기밥솥 시장에서 삼성 LG 둥 대기업을 제치고 독주하고 있다 23년째 전기밥솥을 만들어온 쿠쿠는 대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40%이상 점유율을 차지하며 전문기업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과 LG 두 기업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합쳐야 40%정도에 달하는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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