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kr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定義)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定義)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目標) > hong7 | hong.kr report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定義)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定義)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目標) > hong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g7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定義)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定義)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目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5:27

본문




Download : 체육교육이 무엇인가.hwp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체육교육이 무엇인가.hwp( 64 )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定義)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定義)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目標)
체육교육이%20무엇인가_hwp_01.gif 체육교육이%20무엇인가_hwp_02.gif 체육교육이%20무엇인가_hwp_03.gif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定義)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定義)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目標)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1.체육교육의 목적
2.체육이란?
3.체육과 교육과정이 배경
가. 체육과 교육 과정 개정이 외재적 요인
나. 체육과 교육과정 개정이 내재적 요인
다. 체육과 goal(목표) 의 일원화
1)7차 교육 과정에서는…(skip)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 ,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사범교육레포트 ,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 체육과교육과정의배경 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요인 체육과의 성격 체육과의 목표







설명



체육교육이,무엇인가,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요인,체육과의,성격,,체육과의,목표,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하위goal(목표)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1.체육교육의 목적
1) 사회의 바람직한 가치를 유지 그리고 지속
2) 사회의 성인 구성원으로 effect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신감과 기술
3) 개인 그리고 그룹 모두 사회 내에서 잠재성을 최대한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
4) 의도된 변화를 초래하기 위하여 창의적인 사고,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의식, 그리고 사회 질서 가르침
2.체육이란?
1)각각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움직임 경험에 집중된 일반적 교육 프로그램(program])
2)신체활동(운동, 스포츠, 게임, 무용, 수영, 그리고 야외활동)과 관련한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1.체육교육의 목적
1) 사회의 바람직한 가치를 유지 그리고 지속
2) 사회의 성인 구성원으로 effect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신감과 기술
3) 개인 그리고 그룹 모두 사회 내에서 잠재성을 최대한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
4) 의도된 변화를 초래하기 위하여 창의적인 사고,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의식, 그리고 사회 질서 가르침

2.체육이란?
1)각각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움직임 경험에 집중된 일반적 교육 프로그램(program])
2)신체활동(운동, 스포츠, 게임, 무용, 수영, 그리고 야외활동)과 관련한 행동 그리고 태도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지식 증가에 집중된 학습과정
3)모든 학습 영역(심동적, 인지적, 정이적)을 발달 시킬 수 있는 교수 프로그램(program])

3.체육과 교육과정이 배경
가. 체육과 교육 과정 개정이 외재적 요인
첫째, goal(목표) 에서는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 기본교육의 충실
둘째, 내용에서는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는 교육
셋째, 운영에서는 학생의 능력, 적성, 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 교육
넷째, 제도에서는 교육과정 편성, 운영에 대한 지역 및 학교의 자율성 확대 등으로 설정하고 이를 통하여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

나. 체육과 교육과정 개정이 내재적 요인
1)체육과 교육 과정이 ‘성격’ 부분을 명료화
2)the twenty-first century 미래 사회에서 중시될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는 교과로서의 성격을 명확하게 제시
3)체육과는 기능적, 학문적, 규범적 성격을 동시에 공유하는 종합교과로서의 성격을 지니고 있음을 규정하는데 중점
4)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文化(culture) 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 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5)‘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공헌하는 교과로 보고 성격을 규정

다. 체육과 goal(목표) 의 일원화
라. 학습 내용 체계의 일원화 및 적정화
마.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지침의 구체화
4.체육과의 성격
5.체육과의 goal(목표)
가. goal(목표) 체계
나. 총괄 goal(목표)
다.
전체 6,74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g.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