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5:57본문
Download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_1145041.hwp
그뿐만 아니라 현재 민들레 영토는 china과 미국에 해외지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intro
민들레 영토는 지난 10여 년 동안 카페 사업 하나로 매장 규모만 400배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을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순서
![[기업경영]한국의%20대표기업%20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20레인콤,%20싸이월드_114504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A%B2%BD%EC%98%81%5D%ED%95%9C%EA%B5%AD%EC%9D%98%20%EB%8C%80%ED%91%9C%EA%B8%B0%EC%97%85%20%EC%84%B1%EA%B3%B5%EC%82%AC%EB%A1%80%EB%B6%84%EC%84%9D-%EB%AF%BC%EB%93%A4%EB%A0%88%EC%98%81%ED%86%A0,%20%EB%A0%88%EC%9D%B8%EC%BD%A4,%20%EC%8B%B8%EC%9D%B4%EC%9B%94%EB%93%9C_1145041_hwp_01.gif)
![[기업경영]한국의%20대표기업%20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20레인콤,%20싸이월드_114504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A%B2%BD%EC%98%81%5D%ED%95%9C%EA%B5%AD%EC%9D%98%20%EB%8C%80%ED%91%9C%EA%B8%B0%EC%97%85%20%EC%84%B1%EA%B3%B5%EC%82%AC%EB%A1%80%EB%B6%84%EC%84%9D-%EB%AF%BC%EB%93%A4%EB%A0%88%EC%98%81%ED%86%A0,%20%EB%A0%88%EC%9D%B8%EC%BD%A4,%20%EC%8B%B8%EC%9D%B4%EC%9B%94%EB%93%9C_1145041_hwp_02.gif)
![[기업경영]한국의%20대표기업%20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20레인콤,%20싸이월드_114504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A%B2%BD%EC%98%81%5D%ED%95%9C%EA%B5%AD%EC%9D%98%20%EB%8C%80%ED%91%9C%EA%B8%B0%EC%97%85%20%EC%84%B1%EA%B3%B5%EC%82%AC%EB%A1%80%EB%B6%84%EC%84%9D-%EB%AF%BC%EB%93%A4%EB%A0%88%EC%98%81%ED%86%A0,%20%EB%A0%88%EC%9D%B8%EC%BD%A4,%20%EC%8B%B8%EC%9D%B4%EC%9B%94%EB%93%9C_1145041_hwp_03.gif)
![[기업경영]한국의%20대표기업%20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20레인콤,%20싸이월드_114504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A%B2%BD%EC%98%81%5D%ED%95%9C%EA%B5%AD%EC%9D%98%20%EB%8C%80%ED%91%9C%EA%B8%B0%EC%97%85%20%EC%84%B1%EA%B3%B5%EC%82%AC%EB%A1%80%EB%B6%84%EC%84%9D-%EB%AF%BC%EB%93%A4%EB%A0%88%EC%98%81%ED%86%A0,%20%EB%A0%88%EC%9D%B8%EC%BD%A4,%20%EC%8B%B8%EC%9D%B4%EC%9B%94%EB%93%9C_1145041_hwp_04.gif)
![[기업경영]한국의%20대표기업%20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20레인콤,%20싸이월드_114504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A%B2%BD%EC%98%81%5D%ED%95%9C%EA%B5%AD%EC%9D%98%20%EB%8C%80%ED%91%9C%EA%B8%B0%EC%97%85%20%EC%84%B1%EA%B3%B5%EC%82%AC%EB%A1%80%EB%B6%84%EC%84%9D-%EB%AF%BC%EB%93%A4%EB%A0%88%EC%98%81%ED%86%A0,%20%EB%A0%88%EC%9D%B8%EC%BD%A4,%20%EC%8B%B8%EC%9D%B4%EC%9B%94%EB%93%9C_1145041_hwp_05.gif)
![[기업경영]한국의%20대표기업%20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20레인콤,%20싸이월드_114504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A%B2%BD%EC%98%81%5D%ED%95%9C%EA%B5%AD%EC%9D%98%20%EB%8C%80%ED%91%9C%EA%B8%B0%EC%97%85%20%EC%84%B1%EA%B3%B5%EC%82%AC%EB%A1%80%EB%B6%84%EC%84%9D-%EB%AF%BC%EB%93%A4%EB%A0%88%EC%98%81%ED%86%A0,%20%EB%A0%88%EC%9D%B8%EC%BD%A4,%20%EC%8B%B8%EC%9D%B4%EC%9B%94%EB%93%9C_1145041_hwp_06.gif)
Download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_1145041.hwp( 62 )
,경영경제,레포트
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등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다음은 감성marketing 의 세부사항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고객의 수는 전국적으로 연간 약 400만 명의 고객이 찾고 있으며 2008년 이후에는 그 수가 약 10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a. 감성적인 공간창출
민들레영토와 같은 업종에서 뚜렷한 성공example(사례) 를 보여주는 기업을 꼽으면 다국적 기업인 스타벅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민들레 영토는 96년에 카페 면적이 100평이 되었고, 97년에는 고려대점, 98년에 대학로 본관 개점 등으로 급속히 확대되어 2005년 기준 카페 숫자 23개, 총 매장면적 4000평으로 10년 전에 비하여 약 400배의 공간이 확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② 성공요인
민들레 영토의 성공요인으로는 감성marketing 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회사intro 입니다.[기업경영]한국의대표기업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레인콤,싸이월드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경영경제레포트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기업경영]한국의대표기업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레인콤,싸이월드
1. 카페/음식점 분야의 대표기업 : 민들레 영토
① 회사intro
② 성공요인
a. 감성적인 공간창출
b. 어머니의 마음으로
c. 직원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d. 고객들과 상호 공감 유지
e. 열정·직원·제품·개별적 존중감
2. MP3 플레이어 시장의 대표기업 : 레인콤
① 회사intro
② 성공요인
a. 탄탄한 인력 구성
b. 유통戰略
c. 제품의 시장성과 경쟁력
d. 디자인에 과감한 투자
e. 서비스 戰略
2. Internet 커뮤니티 서비스의 대표기업 : 싸이월드
① 회사intro
② 성공요인
a.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블로그
b. 관계 지향성
c. 스포일러를 막아라
d. 사람의 심리를 이용
e. 확실한 수익 구조
f. 끊임없는 보완과 발전
g. 꿈 → 현실 → 꿈
1. 카페·음식점 분야의 대표기업 : 민들레 영토
우선 카페·음식 분야의 대표기업으로 선정한 민들레 영토에 상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성marketing 이란 기술적인 요소가 아닌 정서적인 요인을 통하여 접근하는 marketing 입니다. 민들레 영토의 marketing 戰略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감성marketing ’입니다. 사람이 본능적으로 행복감을 느끼고 맥박이 빨라지는 대상을 5가지 고른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⑴여성의 미소…(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등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data(자료)에서 보시면 민들레 영토는 94년 신촌에서 10평 남짓한 규모로 사업을 처음 했습니다.
다. 스타벅스는 많은 매체에서 分析(분석)한 바와 같이 수많은 marketing 기술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민들레 영토의 marketing 은 그 대극점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china은 북경에서 시장조사를 거쳐 현지직원이 토지매입 등의 준비 작업을 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LA에서 조만간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