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kr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 hong6 | hong.kr report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 hong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g6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에릭슨(Eriks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5:49

본문




Download :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hwp




1) 수준1 : 전인습적 수준
1/ 단계3 : 착한 소년소녀 지향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콜버그 theory(이론)의 평가 및 시사점

1/ 단계5 : 사회적 계약지향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2) 수준2 : 인습적 수준
2/ 단계2 : 쾌락주의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2/ 단계6 : 보편적 윤리지향

2) 콜버그의 단계와 인지발달의 관계는 어떠한가?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순서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2. 콜버그 theory 의 평가 및 시사점
2) 교육적 시사점



2/ 단계4 : 법과 질서유지 지향


1. 도덕판단수준과 단계
설명
II.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3) 수준3 : 후인습적 도덕성



1/ 단계3 : 착한 소년소녀 지향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콜버그

1/ 단계1 : 처벌과 복종지향
3) 콜버그의 도덕발달과 사회적 경험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1. 도덕판단수준과 단계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1353_01.jpg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1353_02_.jpg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1353_03_.jpg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1353_04_.jpg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1353_05_.jpg


2/ 단계6 : 보편적 윤리지향
1) 발달단계
1) 수준1 : 전인습적 수준
3) 콜버그의 도덕발달과 사회적 경험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2) 수준2 : 인습적 수준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1/ 단계1 : 처벌과 복종지향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1) 발달단계
1/ 단계5 : 사회적 계약지향
II.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도덕판단수준과 단계 1) 수준1 : 전인습적 수준 1/ 단계1 : 처벌과 복종지향 2/ 단계2 : 쾌락주의 2) 수준2 : 인습적 수준 1/ 단계3 : 착한 소년소녀 지향 2/ 단계4 : 법과 질서유지 지향 3) 수준3 : 후인습적 도덕성 1/ 단계5 : 사회적 계약지향 2/ 단계6 : 보편적 윤리지향 2. 콜버그 이론의 평가 및 시사점 1) 콜버그의 발달단계는 정말 불변의 순서인가? 2) 콜버그의 단계와 인지발달의 관계는 어떠한가? 3) 콜버그의 도덕발달과 사회적 경험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II.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발달단계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2) 교육적 시사점
2/ 단계2 : 쾌락주의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2) 콜버그의 단계와 인지발달의 관계는 어떠한가?
2) 교육적 시사점

Download :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hwp( 16 )


레포트 > 교육계열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1) 콜버그의 발달단계는 정말 불변의 순서인가?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3) 수준3 : 후인습적 도덕성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2/ 단계4 : 법과 질서유지 지향
1) 콜버그의 발달단계는 정말 불변의 순서인가?
다.
전체 6,67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g.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