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4:30본문
Download :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hwp
그러나 대부분의 음악 정의(定義) 은 교사의 說明(설명) 보다 다양한 악곡과 음악…(skip)
나. 활동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다. 학생이 하나의 음악정의(定義) 을 형성하게 되면 그 정의(定義) 은 다음 경험의 내용을 더 풍부하게 만들며, 그 경험은 처음의 정의(定義) 을 alteration(변화) , 확대시킨다.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이해 영역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시켜 제...






가. 이해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사범교육,레포트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
Download :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hwp( 25 )
레포트/사범교육
음악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가. 이해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이해 영역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시켜 제... ,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사범교육레포트 ,
음악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순서
설명
음악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가. 이해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이해 영역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시켜 제시하고 있다아 이해영역은 학생들이 음악 교육을 통하여 가르쳐져야 할 음악 정의(定義) 이나 원리들이다.문제는 이러한 음악 정의(定義) 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있다아 많은 경우에 있어 음악 정의(定義) 은 theory(이론)說明(설명) 으로 지도하는 음악 theory(이론)인 것으로 오해되어 왔다. 모든 음악정의(定義) 은 함께 어우러져 음악을 나타내고 있다아 학생의 음악적 이해는 개개의 음악정의(定義) 의 구별을 통하여 습득되기보다는 음악 전체를 통하여 형성된다 따라서 이 정의(定義) 들은 각기 독립적으로, 그리고 서로 상호관계 속에서 학습되어 진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음악적으로 발전해 가는 것이다. 음악 교육학자들에 의하면 학생들이 음악 정의(定義) 이나 원리들을 잘 알게 될 때 음악활동도 잘 하게 되며 음악적으로 큰 성장을 이루게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