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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환경의 alteration(변화) , 유통업체의 마케팅 alteration(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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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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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농산물시장, 수산물시장, 증권거래소처럼 수요자와 공급자들이 특정한 장소예 모여
상품을 거래하는 경우도 있고, 외환시장, 금융시장과 같이 먼 거리에 있는 수요자와 공
급자가 서로 각 시장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매매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따
이러한 시장環境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를 살펴보자.

(1) 새로운 업태의 등장

경제가 성장하기 처음 하면 중산층이 두터워지고 소매업태는 고급화를 지향하게 되어
백화점이나 고급 전문점이 등장하게 된다 이후 선진국이 되어 경제성장률이 둔화되고
또한 국민 모두가 이미 중산층이 된 상황에서는 많은 소비자가 절약형 소비 내지는 합
리적 소비패턴을 지향하게 되고 이에 따라 가격할인형 소매업태가 성장하게 된다
한편 경제가 성장하면서 급성장한 제조업체들이 다양한 상품을 대량으로 시장에 쏟
아 웃게 되는데, 이를 효율적으로 유통시키기 위해 대형 소매점들이 성장하게 된다 그
러나 일단 국민 다수가 중산층이 된 후에는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화되고 개성화되며 중
산층 소비자는 몇 개의 이질적인 소비패턴으로 분화되고 개성화된 전문점을 선호하는
경향이…(skip)


시장환경의 alteration(변화) , 유통업체의 마케팅 alteration(변화)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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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環境의 변화, 유통업체의 marketing 변화

목차

시장과 유통環境의 변화

Ⅰ. 시장環境의 변화

1. 새로운 업태의 등장
2. 경쟁의 심화
3. 수명주기 단축
4. 소매업의 양극화

Ⅱ. 유통업체의 marketing 변화

1. 오픈 프라이스제의 확산
2. PB의 확산
3.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의 힘의 균형 이동
4.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책략적 동맹
5. 포지셔닝 책략의 실행

출처
시장과 유통環境의 변화

1) 시장環境의 변화

시장(market)이란 상품을 사고 팔기 위하여 서로 접촉하는 생산자(판매자)와 소비자(구
매자)의 모임을 뜻한다. 따라서 어떤 상품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그 상품의 가격이 형성
되고, 상품의 매매가 규칙적으로 이루어지는 구체적 또는 추상적인 장소를 의미한다.
즉, 농산물시장, 수산물시장, 증권거래소처럼 수요자와 공급자들이 특정한 장소예 모여
상품을 거래하는 경우도 있고, 외환시장, 금융시장과 같이 먼...


시장環境의 변화, 유통업체의 marketing 변화



목차

*시장과 유통環境의 변화

Ⅰ. 시장環境의 변화

1. 새로운 업태의 등장
2. 경쟁의 심화
3. 수명주기 단축
4. 소매업의 양극화

Ⅱ. 유통업체의 marketing 변화

1. 오픈 프라이스제의 확산
2. PB의 확산
3.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의 힘의 균형 이동
4.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책략적 동맹
5. 포지셔닝 책략의 실행

*출처
*시장과 유통環境의 변화

1) 시장環境의 변화

시장(market)이란 상품을 사고 팔기 위하여 서로 접촉하는 생산자(판매자)와 소비자(구
매자)의 모임을 뜻한다. 따라서 어떤 상품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그 상품의 가격이 형성
되고, 상품의 매매가 규칙적으로 이루어지는 구체적 또는 추상적인 장소를 의미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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