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2:49
본문
Download : 20121출석대체_유아2_유아교육과정.pdf
제5장 전통적 유아교육 프로그램 제6장 현대적 유아교육 프로그램 제7장 유아교육과정의 계획과 구성 제8장 유아교육과정의 운영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제5장 전통적 유아교육 호로그램 1. 몬테소리 호로그램 (1) 개념(槪念) ① 민감기 : 특정 행동에 대한 민감성이 나타나 특정 기술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는 시기 ② 흡수정신 : 의식적이면서도 계획적으로 環境(환경)과 상호작용, 경험하여 배우게 되는 유아의 속성 ③ 정상화 理論 : 작업에 흥미를 가지고 집중, 반복의 과정을 통해 목적지향적인 작업 선택하게 되는 과정 ④ 준비된 環境(환경) : 적절한 교구를 마련해주는 교육 環境(환경) (2) 교육목표(goal) : 잠재적 가능성이 최대한 실현되는 정상적인 인간 육성 (3) 교육내용 : 일상생활, 감각, 수학, 언어, 文化(문화)교육 (4) 교수-학습방법 : 자발성에 기초한 자동교육 방법 (5) 교사의 역할 : 環境(환경)준비자, 유아와 교구간의 상호작용 촉진, 유아 존경 2.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 (1) 개념(槪念) : 아동중심, 아동발달 강조하는 호로그램으로 프로이트, 피아제, 듀이에 理論적 근거 (2) 교육목표(goal) : 능력과 대인관계, 창의성 증진, 자신감, 책임감, 생산적인 인간으로 육성 (3) 교육내용 : 능력, 흥미, 요구와 이전경험을 통합하여 학습경험 제공 (4) 교수-학습방법 : 능동적 참여, 탐구학습, 실생활 경험에서 출발, 개별화된 교수와 협동 활동의 조화 요구 (5) 교사의 역할 : 흥미와 발달단계에 맞는 활동 선택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環境(환경) 구성, observation, 안내 - 중략 -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Download : 20121출석대체_유아2_유아교육과정.pdf( 87 )
설명
2012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제5장 전통적 유아교육 program 제6장 현대적 유아교육 program 제7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계획과 구성 제8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운영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유아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시험,유아교육과정출석대체,유아교육과정출석,유아교육과정대체시험,유아교육과정출석시험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