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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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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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environment(환경) 요인은
marketing 성과에
직접적인 effect을
미치는 미시적 environment(환경) 과 이보다 큰 사회적 요인으로 구성된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으로
나눌 수 있고 이 둘에 대한 책략적 평가로 marketing 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따
인구관련environment(환경)
경제적 environment(환경)
법률적 environment(환경)
기술적 environment(환경)
소비자
유통
기업내부조직
경쟁사
원자재공급업체
marketing 서비스 대행기관
금용,언론,government ,시민(市民)단체
거시적 environment(환경)
거시적 environment(환경)
1. 인구통계적 environment(환경) : 소비자 계층의 change(변화)를 의미
1-2. 사회적 environment(환경) : 살아가는 방식
ex)여성들의 사회참여 증대로 인한 주거지, 식품, 취사도구 사업의 change(변화)
싱글족의 증가로 인한 가전제품 유형의 change(변화)
도시팽창과 environment(환경) 악화로 인한 웰빙용품의 증가
사회통념의 change(변화)로 인한 비대중화사업의 성행
2. 경제적 environment(환경) : 소비자의 구매력과 소비지출
ex)소득change(변화)와 소비패턴 ? IMF에 할인점의 성장, 소등증가에 따른 내구재 증가
3. 법률적 environment(환경) : 법률과 규제의 테두리
ex)방카슈…(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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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standing Marketing
marketing environment(환경) analysis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이미
거시적 environment(환경)
미시적 environment(환경)
2장
Q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이란?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이란 기업의 marketing goal(목표) 달성에 effect을 미치는 기업 내 외부 요인들의 집합을 말한다. 이는 기업에게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반대로 시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때문에 성공적인 marketing goal(목표) 의 달성을 위해서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