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렌느 시의 musicalit 와 sono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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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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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세공사처럼 시어를 조탁하여 가장 내밀한 곳에서 흘러나오는 곡조조차도 회화적 심상으로 가두어 고정시키는 대신, 베를렌느는 영혼의 깊은 곳에서 잦아들 듯 울리는 곡조의 가장 미세한 떨림을 원초적인 가락으로, 너무도 익숙해 유…(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참고자료(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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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순서
베를렌느-6
베를렌느 시의 musicalit 와 sonorit
교양수업시간 제출했던 레포트 입니다. 그에게 시는 일종의 노래로 생각되었다.
3. 베를렌느 시의 musicalit 와 sonorit
베를렌느는 시에서 감성만을 존중하고 지성을 간과했다는 비난을 가끔 받기도 하였지만, 그는 시에서 음악적 efficacy와 감성을 불러 일으켜 독자를 감동시키려 시도했던 작가였다.『예지』 뽈 베를렌느 著, 도서출판 믿음사.
『세계시인선6 :랭보에게…, 』뽈 베를렌느 著, 솔 출판사.
교양수업시간 제출했던 레포트 입니다.
주요 시집: 우수시집(Poemes saturniens)1866, 사랑의 축제(Les Fetes galantes)1869, 고운노래(La Bonne Chanson)1870, 말없는연가(Romances sans paroles)1874, 예지(Sagesse)1881, 사랑(Amour)1888, 평행으로(Parallelement)1889 등.
2. 도 입
베를렌느의 감성적 근원은 그의 시에 나타나는 musicalit 와 sonorit 라 본다. 그리고 그는 자기 마음속의 복잡하고 불확실한 감정을 음악적 efficacy를 통해 전달할 수 있는 시를 쓸 줄 알았다. 즉 베를렌느는 자신이 느낀 감정을 우리에게 직접 표현하는 대신에 막연히 느끼게 했던 것이다. 그 작품중에서 발췌를 병 행하면서 감성의 이면을 밝히고자 한다. 그는 시에서 음악적 efficacy를 존중한 대표적인 시인이었다.
베를렌느는 시에서의 감성은 복잡하고 모호하다고 자신감 있게 표명했다.참고자료『세계시인선6 :랭보에게…, 』뽈 베를렌느 著, 솔 출판사.『19세기 프랑스 시』 도미니끄 랭세 著, 도서출판 탐구당.『프랑스 시 개론』 조규철 著, 도서출판 신아사『예지』 뽈 베를렌느 著, 도서출판 믿음사. 베를렌느-6 , 베를렌느 시의 musicalit 와 sonorit인문사회레포트 ,
『19세기 프랑스 시』 도미니끄 랭세 著, 도서출판 탐구당.
설명
『프랑스 시 개론』 조규철 著, 도서출판 신아사
,인문사회,레포트
1. 베를렌느
2. 도 입
3. 베를렌느 시의 musicalit 와 sonorit
4. conclusion(결론) 및 문제제기
1. 베를렌느
그는 (1844~1896) 공병장교의 아들로 태어나, 20세 시청서기가 되고,22세에 `토성인들의 시`를 발표. 25세에는 18세기 프랑스의 우아하고
향락적인 꿈과 우수에 찬 풍속과 정경을 노래한 시집 [사랑의축제]를, 그리고 그다음 해에는 `고운 노래들`을 내어, 자유롭고 대담한 율동적인 시형으로, 환상적이고 암시적.환기적인 그의 독특한 시풍을 확립. 시인 랭보와의 연애끝에 권총으로 그를 쏘아 2년간 옥중생활을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