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SCQ,카카오톡analysis,카카오톡 게임업체와의 전략(strategy)적제휴,애니팡,캔디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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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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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카카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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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카카오톡 SCQ에 대하여
Situation
Complication
Question
이슈 analysis(분석)
_SLIDE_3_
목차
카카오톡 SCQ에 대하여
Situation
Complication
Question
이슈 analysis(분석)
SITUATION
_SLIDE_4_
SNS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게임연동산업을 주 수익모델로 발전시키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게임하기”
처음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3. 게임사로부터의 투자
게임하기처음 (2012.09~)
카카오톡 이용자면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모바일 게임 앱을 내려받기 및 실행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해 함께 대전을 즐기거나 게임 업적을 공개할 수 있음
페이스 북과 징가의 성공事例를 보고 벤치마킹
SITUATION
도입배경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3. 게임사로부터의 투자
_SLIDE_5_
카카오톡의 미션과 “카카오톡 신드롬”
Mission
스마트폰 사용자를 비롯해 앱 개발사, 콘텐츠 제작사 등 카카오톡 서비스를 둘러싼 모든 이해 관계자가 윈-윈 하며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고 정착하기
SITUATION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_SLIDE_6_
확실한 수익모델의 부재로 인한 계속되는 적자문제
누적 적자 액 210억 원
SITUATION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2xxx 수익모델
계속되는 적자로 확실한 수익 모델의 수립이 요구됨
현재 카카오톡 내에서도 수익성보장을 위한 여러 plan을 내놓고, 시도를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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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의 미션과 게임업체와의 책략적 제휴
Mission
스마트폰 사용자를 비롯해 앱 개발사, 콘텐츠 제작사 등 카카오톡 서비스를 둘러싼 모든 이해 관계자가 윈-윈 하며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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