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kr 미래사회와 사회교육 > hong3 | hong.kr report

미래사회와 사회교육 > hong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g3

미래사회와 사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7:19

본문




Download : 미래사회와 사회교육.hwp




그러나 오늘날 우리 나라의 학교는 여러 가지 면에서 도전을 받고 있따 최근 통계청의 조사에 의하면, 우리 나라 국민들은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유로 가장 많이 응답한 것은 「좋은 직업을 갖기 위해」(40.7%)라고 한 반면, 학교교육의 efficacy가 낮은 측면으로 가장 많이 응답한 것은…(skip)
다. future(미래) 사회라고 해서 우리의 과거로부터 이어받은 역사(歷史), 文化(culture) 적 특수성을 외면하면서 논할 수 있는 주제가 아닐것이다. 보고서에 본 data(자료)가 모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보고서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우리에게서 future(미래) 사회란 무엇인가?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 사회를 선택할 수 있고, 그러한 future(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을 만큼 자율적 자기 결정능력을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이 갖추었을 때에라야 진정으로 의미를 가질 수 있는 화두라고 생각한다. 특별히 대외적으로 자기 주도력을 제대로 발휘해보지 못한 한반도에 삶의 공동체를 형성한 우리에게 있어서 이러한 의식은 더욱 절실하다.미래사회와 사회교육

레포트/인문사회
미래사회와 학교교육에 대해서 미래의 교육과정과 방향, 지향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정리된 자료입니다. 레포트에 본 자료가 모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




미래사회와%20사회교육_hwp_01.gif 미래사회와%20사회교육_hwp_02.gif 미래사회와%20사회교육_hwp_03.gif 미래사회와%20사회교육_hwp_04.gif 미래사회와%20사회교육_hwp_05.gif 미래사회와%20사회교육_hwp_06.gif





I. 우리에게서 future(미래) 사회란 무엇인가?

II. future(미래) 사회와 학교교육

III. 상황주도력의 함양: future(미래) 생존을 위한 교육과정
1.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 능력
2. 지식에 대한 패러다임의 전환
3. 지식 생성력
4. 일에 대한 성취 효능감

IV. 교육의 질 관리 인프라 구축

V. 21 세기(世紀) 교육과정을 위한 국민토론이 필요하다. . 여기에 넓게는 우리 한국교육의, 좁게는 교육과定義(정이) 엄숙한 future(미래) 과제課題가 있따

II. future(미래) 사회와 학교교육

우리의 특수한 교육적 과제課題가 있지마는 그러한 과제課題를 일차적으로 담당하는 조직은 학습을 전담하는 조직인 학교일 수밖에 없다. ^^11사회교육방향[1] , 미래사회와 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미래사회와 사회교육.hwp( 23 )


11사회교육방향[1]
순서



미래사회와 학교교육에 대상으로하여 미래의 교육과정과 방향, 지향해야 할 것들에 대상으로하여 요약된 data(자료)입니다.
전체 6,70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g.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