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일지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3:47본문
Download : 백범일지를 읽고_2122719.hwp
그 때가 1898년이다. 김구의 선조 중에 양반 김자점이 반역죄를 저질러 멸문의 화를 겪으면서 조상은 경기도 고양군으로 망명하였다가 다시 황해도 텃골로 이주하여 살게 된 것이다. 이는 어머니의 열의로 이루어진 것인데 집안이 어려워서 교육을 시키지 못할 상황에서는 집안에 서당을 열어서 이 생원을 초빙하여 한문공부를 시키기도 하였다. 상권에서 보면 백범 김구는 1876년 7월 11일 황해도 해주 백운방 텃골에서 김순영의 외아들로 태어났다. 그래서 멸문의 화를 피하기 위해 일부러 김자점의 족속임을 숨기고 상놈노릇을 하며 살았다.순서
,감상서평,레포트
백범일지 가운데 나타단 김구의 지고지순한 애국심,그가 구상한 통일 민족조국건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후 집안을 일으키기 위해 아버지의 이름으로 과거를 보았지만 결국 낙방하여 그 꿈을 이루지는 못했다.(중앙대 정치과 최영진 교수님 강의때 거니까 중대생은 유의하셈)백범일지를읽고 , 백범일지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고능선 선생님의 권유로 청국 행을 결심 김구는 압록강을 건너가서 거기서 김이언의 의병대에 참가하고 그 이듬해에는 2월 안악군 치하포에서 日本(일본) 군사 간첩을 죽이는데 이는 국모의 원수를 갚고자 함이었다고 한다. 매관매직의 상황을 비판하며 그는 동학에 입도하고 이름을 창수라고 개명한다.
백범일지를 읽고쓰기...
Ⅰ. 백범일지의 간략한 내용
Ⅱ. 김구의 지고지순한 애국심
Ⅲ. 김구의 통일 민족조국건설
Ⅳ. 오늘날의 백범
백범일지는 김구가 상해 임시government 시절 쓴 글로 상, 하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해방이후 1947년 책으로 출판하였다. 국모의 원수를 갚았지만 日本(일본) 경찰에 체포되어서 사형을 언도받았었고 극적으로 고종의 특명으로 사형 직전에 사면 받는다. 분명 오늘날의 우리민족의 앞으로 나아가야할 비젼을 김구에게서도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1904년 최준례와 결혼하고 을사조약 이후에는 학교설립을 적극 추진하며 구국운동을 추진하였다. 그는 곧 탈옥하여서 전국을 방랑하다가 절의 스님이 되었다. 그는 19세에 팔봉접주가 되어서 동학군의 선봉장으로 해주성을 공격하기 까지 했는데 실패하여 도피하였고 안중근의 아버지 안태훈 진사의 집에 몸을 의탁하여 피신하였고 그때 그는 해서 고능선의 지도를 받으며 교육을 받았다. 분명 오늘날의 우리민족의 앞으로 나아가야할 비젼을 김구에게서도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환속한 후 여러 번의 약혼을 했지만 집안의 내력 즉 상놈의 자식임을 인하여 많은 핍박과 어려움으로 파혼을 여러 번 하기까지 한다. …(skip)
(중앙대 정치과 최영진 교수님 강의때 거니까 중대생은 유의하셈)
Download : 백범일지를 읽고_2122719.hwp( 42 )
백범일지를읽고쓰기
백범일지 가운데 나타단 김구의 지고지순한 애국심,그가 구상한 통일 민족조국건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집안의 내력에서 태어난 김구는 4살 때 강령 삼거리로 이사하고 이후 그곳에서 국문과 한문을 배우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