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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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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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설명(explanation)
Ⅰ
環境(환경)분석
Ⅱ
STP 책략
Ⅲ
4P 책략
Ⅳ
결 론
Ⅴ
■ 목 차
Made in SAMSUNG
Ⅰ. 제품설명(explanation)
Ⅱ. 環境(환경)분석
이어폰 시장의 조사
이어폰에 대한 수요 증가
이어폰에 대한 기존인식 change(변화)
인체Engineering적, 음질향상, 휴대편의성 연구
다기능을 가진 제품개발 활성화
휴대폰의 고기능화, MP3P시장 활성화
삼성전자, 크레신, 코렘 등의 국내업체와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젠하이저 등의 외국업체는 이어폰의 품질 향상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이어폰을 출시
Ⅱ. 環境(환경)분석
국내 이어폰 시장 점유율
※출처 : 헤드폰&이어폰 산업경쟁력 조사 - 무역위원회
Ⅱ. SWOT 분석
강점
약점
‘삼성’이라는 브랜드 그 자체
기술력, 자본력, 신뢰도
이어폰시장의 후발주자로 낮은점유율
기회
위협
PMP, MP3 등의 시장 확대로 이어폰 시장 확대
사용 주기가 짧은 제품
(학생들은 3개월도 못쓰고 고장나는 경우가 허다하고, 성인들도 보통 1년을 못넘긴다고 함)
패션헤드폰의 등장
전문가들의 블로그나 카페의 온 라인 활동으로 이어폰에 대한 욕구가 까다로워짐
Ⅲ. STP 책략
‘대중 보급형’이어폰 시장
이어폰의 기능적 측면을 고려하는 전문적인 소비자그 부분을 만족시켜주면 우리에게 눈을 돌릴 수 있고삼성은 그 기술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음
낮은 점유율의 높이는 것을 目標(목표)로 ‘대중보급형 이어폰 시장’을 目標(목표)로 설정
目標(목표)
Ⅲ. STP 책략
이어폰 구매시 고려사항
가격
디자인
내구성
음질
브랜드
Ⅲ. STP 책략
시장세분화
욕구
인구통계적
특징
가격
10대~30대 남,여
금전적 여유가 없어 제품을 자신의 주머니 사정에 맞추거나 가격을 하나하나 따지는 꼼꼼함을 갖춤
음질
20대~30대 남,여
전문적인 제품을 원하며 온 라인 블로그나 카페 등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체험후기나 추천등으로 상대방이나 주변인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음
브랜드
20대~40대 남,여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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