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定義(정이) 개념(槪念) 및 배경, 교수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23:44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hwp
1. 정이 및 배경
(바) 아동들에게 구성, 조사, 극화놀이, 발표들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가?
(나) 이 과정에서 나타난 단어들을 유사성과 차이점에 따라 몇 개의 그룹으로 분류하고 각 그룹의 タイトル을 정한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1. 정이 및 배경
1) 교과목의 통합 강조
2. 교수학습방법과 환경구성
4) 개인차이의 존중
(아) 유치원에 있는 자료(資料) 중 활용할 것이 있는가?
(가) 먼저 선택된 주제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들을 자유롭게 생각하여 전지에 적는 브레인스토밍 하기이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교수학습방법과 환경구성
(라) 아동에게 인지적 갈등을 주는가?
<서지사항>
(다) 소주제별로 이러한 유목화가 이루어지고 나면 주제를 중심으로 해서 망의 형태로 재배치한다.
2) 아동의 흥미와 욕구 존중
<목 차>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定義(정이) 개념(槪念)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環境(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說明(설명) 하시오.
순서
③ 교사들의 예비 주제망 구성
과제課題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572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603/%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C%95%84%EB%8F%99%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5721_01.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572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603/%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C%95%84%EB%8F%99%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5721_02_.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572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603/%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C%95%84%EB%8F%99%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5721_03_.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5721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603/%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C%95%84%EB%8F%99%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5721_04_.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5721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603/%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C%95%84%EB%8F%99%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5721_05_.jpg)
4) 프로젝트 교육과정
다.
(사) 아동들이 학교 밖에서 정보원을 찾도록 고무 시킬 수 있는 가?
1) 아동이 주도 교육
1. 공통점
(자)교사에게도 관심이 있는 주제인가?
2) 환경구성
(마) 아동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에 기초하고 있는가?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가) 아동들이 흥미를 보이는가?
2. 교수학습방법과 환경구성
Ⅱ. 통합교육과정
Download :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hwp( 26 )
2) 환경구성
3) 개방적 통합적 교육환경
(나) 교사가 제안하는 경우 : 교사는 학급에서 다룰 수 있는 주제를 아이들에게 말로 직접 제안하는 경우, 아동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관련 자료(資料)나 사진을 전시하거나 관련된 활동을 제시하는 경우, 아동의 흥미, 계절, 특정 시기를 이용할 수 있는 주제가 있거나, 유아의 발달단계에 꼭 필요한 내용이 있을 때, 교사가 제시하는 경우
5) 교사의 중재활동 중요
3. 특징
아동중심 교육과정, 통합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의 개념, 통합교육과정의 개념, 통합교육과정의 배경, 아동중심 교육과정의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유아교육과정, 가정학과,
(1) 준비단계
3) 협동적 학습 분위기 조성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3. 특징
레포트 > 교육계열
- 프로젝트 접근법
1) 교수학습방법
(가) 아동이 제안하는 경우 : 교사가 아동에게 주변생활에서 생기는 호기심과 자신이 흥미를 가진 문제를 직접 물어보는 경우
Ⅰ. 아동중심 교육과정
2) 수업 외 활동도 중요
4. 장단점
(나) 아동이 그 전에 해 본 활동과 관련이 있는가?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定義(정이) 개념(槪念)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環境(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說明(설명) 한 放通大(방통대) 과제課題입니다.
4. 장단점
① 주제제안
5) 문제해결능력 함양
2. 차이점
(다) 아동들의 탐구, 조사, 견학, 문헌 연구 등의 활동이 가능한가?
1) 교수학습방법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② 주제 선정이 기준
Ⅲ.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교육과정이 비교
1) 교수학습방법
설명
프로젝트 접근법에서는 아동이나 교사 모두 자신이 생각하는 주제를 자연스럽게 제안할 수 있다.